알톤스포츠, 어린이날 맞이 선물 추천

디지틀조선일보 홍지연 웹PD

입력 : 2015.04.29 15:12

알톤스포츠(대표이사 김신성)는 5월 가정의 달과 어린이날을 앞두고 선물하기에 좋은 영유아 제품과 아동용 자전거를 추천했다.

알톤스포츠 제공
알톤스포츠 제공

‘알톤 후루츠 플러스’ 시리즈

만 5~6세 이상부터 초등학교 저학년 어린이들에게는 탈부착 가능한 보조 바퀴가 달린 자전거가 적합하다. 바퀴 크기는 14~18인치 정도가 적당하며, 안장의 높이는 어린이가 쉽게 오르고 내릴 수 있는 것이 좋다.

‘알톤 후루츠 플러스’ 시리즈는 두 바퀴 자전거로 자전거 타기에 능숙해질 때까지 보조 바퀴를 부착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16인치와 18인치 바퀴 크기 중 아동의 키에 따라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색상은 핑크, 민트, 블루 컬러로 판매 가격은 178,000원이다.

알톤스포츠 아동용 자전거 ‘알톤 후루츠 플러스 16 핑크’
알톤스포츠 아동용 자전거 ‘알톤 후루츠 플러스 16 핑크’ / 알톤스포츠 제공

유아용 트라이크, ‘베네통 트라이크 1.1’

‘베네통 트라이크 1.1’은 아이의 성장 발달에 따라 세 가지 형태로 변형하여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유모차 겸용 자전거’ 단계로 시작해, 보조장치를 접거나 제거하여 ‘보호자 지도 자전거’ 단계를 거쳐, 더 성장하면 ‘독립형 세발자전거’로 사용할 수 있다.

원형 프레임에 3단계로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보조 손잡이와 분리형 캐노피 등을 사용하여 유아가 있는 부부의 산책이나 나들이에 적합하다. 체중 20kg, 만 5~6세 정도까지 사용할 수 있다. 핑크와 블루 두 가지 컬러로 판매 가격은 132,000원이다.

알톤스포츠의 유아용 트라이크 ‘베네통 트라이크 1.1 핑크’
알톤스포츠의 유아용 트라이크 ‘베네통 트라이크 1.1 핑크’ / 알톤스포츠 제공

유아 자녀와 함께 라이딩을, ‘알톤 키즈 트레일러’

최근 유아기 자녀를 둔 부모에게 인기가 높은 트레일러는 자전거 뒤에 부착해 아이를 태울 수 있는 보조용품으로 ‘알톤 키즈 트레일러’는  기본 기능 외에 앞바퀴를 부착하면 유아용 캐리어로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실용성이 높다.

롤 업 가능한 메쉬 커버가 있어 생활방수 기능이 있고 1인용 제품에는 16인치 버튼식 리어휠을, 1~2인 겸용 제품에는 20인치를 장착해 안정감 있게 사용할 수 있다. 또 안전벨트, 반사라인, 안전깃발 등을 장착하여 안전에도 신경을 썼다. 1인용 블루, 1~2인 겸용 옐로우 컬러로 판매 가격은 각각 267,000원, 367,000원이다.

알톤스포츠의 유아용 트레일러, ‘알톤 키즈 트레일러 2인용’
알톤스포츠의 유아용 트레일러, ‘알톤 키즈 트레일러 2인용’ / 알톤스포츠 제공

트레일러 외에도 알톤스포츠에서는 자전거 리어렉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유아용 안장도 다양하게 마련했다. 대표 제품인 ‘OGK RBC-011DX3’은 충격을 흡수하는 머리 보호 패드와 슬라이드형 높이 조절 기능 등을 갖추고 있다. 블랙/레드와 블랙/블루 두가지 컬러로 판매가격은 165,000원.

어린이들의 안전한 자전거 타기 습관화를 위해 헬멧, 보호구 등 함께 갖춰야

최근 자전거 교통사고가 증가하고 있어 안전한 자전거 타기가 주목받고 있다. 어릴 때부터 안전한 자전거 타기 습관화가 필요하며 이를 위해 헬멧, 보호구 등 기본 보호 장비를 갖출 필요가 있다.

알톤스포츠의 아동용 헬멧은 블랙과 핑크 두 가지 컬러로, 한국인 머리 형태에 맞는 아시안 형으로 디자인하여 착용감이 좋다. 길이를 조정할 수 있는 턱 끈으로 편안함과 안전성을 동시에 추구한다. 판매 가격 18,000원. 또 양 팔꿈치와 무릎을 보호하는 보호구도 유아용 제품이 별도로 있고, 스몰과 미디움으로 사이즈가 나뉘어 있어 체구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블루와 핑크로 판매 가격은 18,000원이다.

상세한 제품 문의는 (02-422-0574, www.altonsports.com)로 하면 된다.

알톤스포츠 관계자에 의하면 “아동용 자전거를 선택하는 경우에는 보조 바퀴가 견고하게 장착돼 있는지, 너트와 볼트에 안전 마개가 잘 붙어있는지 등을 꼼꼼히 살펴야 하고, 구매 후 AS가 가능한 브랜드인지 확인 후 사는 것이 좋다”며 “헬멧, 보호구 등 보호장구를 어릴 때부터 착용해 안전한 자전거 타기를 습관화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 Copyrights ⓒ 바이크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