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삐벨로 무료 피팅 서비스’로 성장기 아이 자전거 조정해주세요!

홍지연 조선닷컴 웹PD 이

입력 : 2017.02.10 16:20

어린이 자전거 무상 점검 / 피팅 무상 서비스 행사

“해가 지나면 부쩍부쩍 크는 아이들을 보면서도 자전거를 조정해야 한다는 생각은 안해보셨죠?”

아이가 커지면 이에 따라 당연히 자전거도 조정(피팅)이 필요하다. 성장기 아이가 너무 낮은 자전거를 타거나, 제대로 조정이 되지 않은 자전거를 타게 되면 안전사고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성장기 어린이들의 자전거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 자전거의 정기적인 조정이 필요하다.
성장기 어린이들의 자전거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 자전거의 정기적인 조정이 필요하다.(출처 http://www.nwtcjnr.com/)

안전사고 외에도 무릎 주변과 발목, 고관절의 성장판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되어 건강을 위한 자전거 타기가 오히려 성장 장애를 일으킬 수도 있다.

이에, 한국자전거 산업학회에서 시범 운영중인 ‘FITVELO’에서는 2017년 새봄을 맞아 지역 어린이들을 위해 어린이자전거 점검 및 자전거 피팅 서비스를 무상으로 실시한다. 서비스 기간은 이달 15일부터 4월 말까지이다.

피팅 서비스는 어린이(만12세 미만)와 부모는 물론 자전거를 가지고 FITVELO에 방문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장소는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위례서일로3길 37-3 삐벨로 BIKE FIT STUDIO에서 이루어진다.


	‘FITVELO’에서 어린이들의 자전거 안전사고 예방과 지역사회 재능 기부의 일환으로 자전거 피팅 서비스를 무상으로 실시한다.
‘FITVELO’에서 어린이들의 자전거 안전사고 예방과 지역사회 재능 기부의 일환으로 자전거 피팅 서비스를 무상으로 실시한다. / FITVELO홈페이지

자전거 점검 서비스는 구동계 세팅, 오일 점검, 브레이크 점검 및 조정, 타이어 점검(추가적인 부품 교체 공임 무료)으로 이루어지며, 자전거 피팅 서비스는 어린이의 신체사이즈에 맞게 안장(높이, 각도, 위치), 핸들(높이, 각도), 브레이크레버(위치, 각도) 등을 조정해 준다.

신청 방법은 카페로 방문해서 피터(피팅운영자)와 상담 진행을 하면 되고, 전화 상담도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031-752-8258)로 문의하면 된다.

[바이크조선 관련뉴스]

어린이 자전거 피팅,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선택 아닌 필수
트렉, 삼척시와 ‘어라운드 삼척 2017 트렉 라이드 페스트’ 공동 개최한다
여수시, 해안선 따라 달리는 ‘명품 자전거도로’ 늘린다

  • Copyrights ⓒ 바이크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