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계절 언제든지! 인도어 트레이닝 파트너 '엘리트 볼라노'

바이크조선

입력 : 2017.08.29 13:32

엘리트 볼라노는 플루이드 방식의 롤러로 최대 1200W의 저항을 제공한다. 다이렉트 마운트 방식을 채택해 소음과 진동이 적고 타이어 분진이 발생하지 않아 실내에서 사용하기 적합하다. 추가로 미수로 B+ 센서를 장착하면 상세한 라이딩 정보를 알 수 있어 체계적인 훈련이 가능하다.

	사계절 언제든지! 인도어 트레이닝 파트너 '엘리트 볼라노'

한겨울 추위가 물러가면 라이더들은 즐거운 라이딩을 꿈꾸며 활동을 시작한다. 그러나 겨울 동안 자전거에 쌓인 먼지가 날아가기도 전에 황사와 미세먼지라는 반갑지 못한 손님의 등장으로 라이딩 기회를 빼앗겨 버린다. 곧이어 장마를 만나면서 라이딩의 꿈은 다시 산산이 조각나 버리고 자전거에 대한 열정도 같이 식어버린다.


	전면
전면

사실 라이더가 최상의 환경만을 선택해 라이딩을 한다면 1년 365일 중 라이딩을 할 수 있는 날이 별로 없을 것이다. 그러나 이런 한계를 극복하고 어느 환경에서도 라이더가 재미를 느끼며 꾸준히 트레이닝을 할 수 있게 해주는 제품이 엘리트 볼라노다.


	후면
후면

동호인 라이더에게 가장 적합한 롤러

엘리트 볼라노는 플루이드 저항 방식을 사용한다. 저속보다 고속에서 저항이 높아 고강도의 트레이닝에 유리하며 최대 1200W의 저항을 제공한다. 최대 2400W의 저항을 제공하는 터보무인과 비교해 보면 볼라노의 저항값은 절반 정도지만 일반 동호인 기준으로 1200W 저항도 충분히 트레이닝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터보무인과 비교 시 부피에 대한 장점도 있다. 저항값이 작은 만큼 무게가 줄고 유닛이 작아져 이동과 보관이 수월하다.


	기본적으로 포함된 내용물
기본적으로 포함된 내용물
엘리트 볼라노는 자전거의 뒷바퀴를 빼내고 롤러에 고정하는 다이렉트 마운트 방식을 채택해 홈 트레이닝 용도로 가장 적합하고 볼 수 있다. 타이어 접촉 방식은 타이어 마찰로 인한 소음과 진동이 발생하고 타이어 분진이 나오게 된다. 반면 다이렉트 방식의 볼라노는 타이어를 장착할 필요가 없으므로 타이어 분진과 소음, 진동의 걱정으로부터 자유롭다. 만약 소음과 진동이 걱정된다면 얇은 매트 정도만 깔고 사용해도 이웃끼리 서로 얼굴 붉히는 일은 없을 것이다.

	포함된 내용물을 사용해 자신의 자전거에 맞게 QR 방식과 스루액슬 방식 중 선택할 수 있다.
포함된 내용물을 사용해 자신의 자전거에 맞게 QR 방식과 스루액슬 방식 중 선택할 수 있다.

볼라노는 시마노와 스램 9/10/11단 스프라켓과 호환되며 캄파놀로 전용 프리허브를 구매하면 캄파놀로도 사용가능하다. 130~135㎜×5㎜ QR과 142㎜×12㎜ 스루액슬 호환 어댑터가 기본 제공되지만, QR은 제공되지 않는다. 추가로 미수로 B+ 센서를 부착할 수 있으며 실시간으로 라이더의 파워, 속도, 케이던스를 확인할 수 있어 체계적인 트레이닝에 유용하다. 가격 56만원.

㈜엠비에스코퍼레이션 055-265-9415 www.elfama.com

이상윤 기자
사진 ㈜엠비에스코퍼레이션
제공 자전거생활
출처 바이크조선
발행 2017년 8월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외부 저작권자가 제공한 콘텐츠는 바이크조선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 Copyrights ⓒ 자전거생활(www.bicyclelife.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