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역학적 성능을 극대화시킨 에어로 헬멧

바이크조선

입력 : 2018.08.10 13:39

카부토 에어로 R1

카부토는 헬멧 본연의 기능에 충실하면서도 가벼움을 추구한다. 그 두가지가 기본적으로 충족되고 나면 다음은 공기역학과 디자인, 편의성을 손본다. 카부토는 이미 안전성과 경량으로 입증된 브랜드인 만큼 에어로 R1에서는 유려한 디자인의 에어로 헬멧의 진수를 만나볼 수 있다.

	공기역학적 성능을 극대화시킨 에어로 헬멧
에어로 성능을 한 단계 더 끌어올리다

카부토의 경기용 헬멧인 에어로 K시리즈를 보면 후면부가 목의 뒷덜미까지 감싸는 극단의 에어로 디자인을 채용하고 있다. 에어로 K시리즈는 일본 자전거경기연맹에서 인증한 헬멧으로 카부토는 이 모델을 통해 에어로 성능을 한층 더 끌어올렸다는 평을 얻고 있다. 이러한 공기역학적 성능을 로드바이크로 옮겨온 것이 바로 에어로 R1이다. 에어로 R1은 K시리즈의 유전자를 닮아 그 장점만을 취해 로드바이크에 적용했다.

	기존모델에서 3가지 컬러가 추가된다.
기존모델에서 3가지 컬러가 추가된다.
에어로 R1의 전면부는 통풍구가 많지 않은 편이다. 공기저항을 최대한 줄였음에도 불구하고 최소화된 벤트홀은 충분한 공기흐름을 만들어내 헬멧 내부의 열을 효과적으로 냉각시킨다. 측면에서 보면 꼬리가 잘린 캄테일 형상을 하고 있는데 앞서 설명한 에어로 K시리즈의 꼬리가 잘린 듯한 모습이다.

에어로 R1은 K시리즈보다 무게는 줄이되 공기역학적 성능은 최대로 뽑아 낸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쉴드는 생각 외로 활용도가 높다. 안경 착용자는 안경을 쓴 채로 쉴드를 활용해 바람을 막을 수 있으며 에어로 효과도 더욱 높일 수 있다.

	공기역학적 성능을 극대화시킨 에어로 헬멧


	공기역학적 성능을 극대화시킨 에어로 헬멧
사이즈 조절을 위한 어드저스터는 좌우는 물론 위아래로도 조절이 가능해 두상 전체를 효과적으로 잡아준다. 모프(MOFF) 섬유를 사용한 턱끈으로 세균이 번식하는 것을 막아주는 청결효과도 우수하다. 가격은 21만9000원이며 색상은 기존 4가지에 올시즌 3가지가 추가된다.

카부토코리아 070-4235-2528 www.kabutokorea.com

제공 자전거생활
출처
바이크조선
발행
2018년 8월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외부 저작권자가 제공한 콘텐츠는 바이크조선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 Copyrights ⓒ 자전거생활(www.bicyclelife.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