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벨로, “디자인과 실용성을 겸비한 전동스쿠터”

바이크조선

입력 : 2021.06.28 10:00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색상으로 무장한 전동스쿠터 AKU 신제품 출시

- 톡톡튀는 디자인은 물론, 넓은 수납공간 확보로 실용성 겸비
- 최대 500w 강력한 출력의 BLDC 모터로 강력한 성능

스마트 모빌리티 전문기업 ㈜ 모토벨로(대표 이종호)의 새로운 전동스쿠터 모델 AKU(가칭 에이쿠)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모토벨로에서 새롭게 출시한 전동스쿠터 AKU는 기존 전동스쿠터가 지닌 고정관념을 탈피한 모델이다. 일반 전동스쿠터는 부피로 인해 실내보관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하지만, AKU는 미니멀한 사이즈와 더불어 접이식 핸들바가 적용되어 실내 보관이 수월하다. 언뜻 보면 전동스쿠터보다는 전기자전거로 오해하기 쉬운 디자인도 특징이다. 수납공간이 프레임 안쪽에 위치한 형태로 탑승자의 각종 짐을 보관하거나 반려동물과 함께 라이딩을 즐기는데 사용할 수도 있다.

	모토벨로, “디자인과 실용성을 겸비한 전동스쿠터”
톡톡튀는 디자인과 함께 전동스쿠터가 갖춰야 할 성능도 모두 지니고 있다. 최대 500W 출력의 모터와 함께 15Ah 리튬이온배터리를 사용해 최대 50km까지 주행이 가능하다. 또한, 전후방 듀얼 서스펜션으로 다소 부족할 수 있는 승차감을 확보했다. 라이더의 안전을 책임지는 브레이크의 경우 강한 제동력이 필요한 전면은 디스크브레이크, 후면은 드럼브레이크 방식을 채택해 안전성을 높였다. 이외에도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여주는 추가 옵션들이 포함되어 있는데 주행 중 안전을 위한 전후방 LED 라이트, 도난방지를 위한 키박스, 주행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LCD 디스플레이가 기본으로 포함되어 라이딩에 필요한 추가 액세서리를 구매할 필요가 없다.

모토벨로 이종호 대표는 “소비자의 다양한 선택을 위해 새로운 형태의 전동스쿠터를 라인업에 추가하게 되었다. ‘생활에 편리함을 더하다’라는 슬로건 아래 조금 더 효율적으로 활용될 수 있는 모델을 고민했고, 전동스쿠터의 장점대비 큰 부피로 사용을 고민하는 고객을 위한 소형 전동스쿠터를 준비하게 되었다. 운전면허가 있다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고, 반려동물과 함께 라이딩을 즐길 수도 있으니 제품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신제품 AKU에 대해 설명했다.

제공 자전거생활
출처
바이크조선
발행
2021년 06월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외부 저작권자가 제공한 콘텐츠는 바이크조선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 Copyrights ⓒ 자전거생활(www.bicyclelife.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