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렉바이시클코리아(이하 트렉)의 액세서리 브랜드 본트래거는 새로운 차원의 보호 기능 기술, ‘밉스(MIPS)’를 적용한 스타보스 밉스(MIPS) 로드 헬멧을 출시했다.
‘밉스(MIPS)’는 ‘Multi-directional Impact Protection System’의 약자로 다방향 충격 보호 시스템을 말한다. 뇌의 보호 기능과 ‘밉스(MIPS)’의 조합은 수년간 연구를 통해 탄생한 결과로, 밉스 헬멧은 다방향의 충격으로부터 라이더를 더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
- 새로운 차원의 보호 기능이 탑재된 본트래거 밉스(MIPS) 로드 헬멧 / 트렉바이시클코리아 제공
본트래거 밉스 헬멧은 첫째, 뇌의 보호 방식을 재현했다. 밉스는 헬멧의 아우터 쉘과 라이너 사이에 저마찰 레이어를 삽입하여 뇌의 보호 방식을 재현했다.
-
- 뇌의 보호 방식을 재현한 밉스 헬멧 / 트렉바이시클코리아 제공
둘째, 저마찰 레이어로 라이더를 충격으로부터 보호한다. 밉스 헬멧은 저마찰 레이어에 의해 쉘과 라이너가 분리되어, 다방향으로 충격이 발생했을 때 헬멧이 머리 형태를 따라 미끄러짐으로써 라이더를 보호한다.
-
- 다방향의 충격에도 머리를 보호할 수 있게 설계된 밉스 헬멧 / 트렉바이시클코리아 제공
셋째, 다방향의 충격에도 머리를 보호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기존 헬멧은 평평한 표면에 수직으로 떨어뜨리는 방식으로 테스트했지만, 밉스 헬멧은 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 모든 경우를 대비하였다.
넷째, 충돌 사고 교체 보증 프로그램으로 무료 교체할 수 있다. 충돌 사고 교체 보증 프로그램을 통해 구매 후 1년 동안 사고로 인해 파손된 경우에도 헬멧을 무료로 교체 받을 수 있다. 소비자는 파손된 헬멧, 구매 영수증, 사고 상세 내용, 교체품을 받을 주소를 트렉 대리점에 알려주면 된다.
-
- 충돌 사고 교체 보증 프로그램으로 구입 후 1년 이내에 무료로 교환해준다. / 트렉바이시클코리아 제공
본트래거는 앞으로도 라이더의 안전을 위해 밉스(MIPS) 기술이 적용된 헬멧을 지속해서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트렉바이시클코리아 홈페이지(http://ow.ly/Yf5UY)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