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이제 ‘라이클’로 간편하게 대여하자!

안수현 바이크조선 객원기자 이

입력 : 2016.04.29 14:41

야외활동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계절이다. 친구와 봄 날씨를 만끽하러 한강으로 나들이를 떠났다. 한강 이곳저곳에서 라이딩을 즐기는 사람들을 보니 덩달아 달리고 싶은 기분이 든다. 내 마음이라도 아는 지, 봄엔 자전거만한 운동이 없다며 우리도 자전거를 타자는 친구. “하지만 우린 자전거가 없잖아…” 안타까워하고 있는 내게 친구가 대뜸 휴대폰을 들이밀며 말한다. “걱정 마,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간편하게 자전거를 대여할 수 있어!”


	신개념 자전거 대여 서비스 '라이클'을 이용하면 원하는 지역에서 간편하게 자전거를 대여할 수 있다.
신개념 자전거 대여 서비스 '라이클'을 이용하면 원하는 지역에서 간편하게 자전거를 대여할 수 있다. / 조선일보DB

신개념 자전거 대여 서비스 ‘라이클’

‘라이클’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자전거를 대여하는 신개념 자전거 대여 서비스다. 검색을 통해 사용자 위치에 따라 대여할 수 있는 전국 각지의 자전거 업체와 자전거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라이클’에서는 자전거 대여료나 종류 등 자전거의 상세 정보를 사진과 함께 제공한다. 이를 통해 미리 마음에 드는 모델을 정하면, 매장에서 시간을 지체하지 않고 정해둔 자전거만 가져가면 돼 편리하다. 자전거 정보 조회 시 검색되는 사진은 ‘라이클’에서 직접 촬영한 사진들로 좀 더 정확하고 믿을 수 있는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여기에 결제 가능한 개인 카드 정보를 등록해 두면 휴대폰을 이용해 미리 결제까지 할 수 있어 편리함이 배가된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에서 ‘라이클’ 애플리케이션을 검색하면 다운받을 수 있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에서 ‘라이클’ 애플리케이션을 검색하면 다운받을 수 있다. / 라이클 홈페이지

‘라이클’, 어떻게 이용하나요?

현재 ‘라이클’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서만 서비스된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에서 ‘라이클’ 애플리케이션을 검색하면 다운받을 수 있다.

다운받은 앱을 실행하면 가장 먼저 라이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추천 라이딩 지역을 확인할 수 있다. 자신이 원하는 지역을 직접 선택하고 싶을 때는 ‘지도 검색’ 카테고리에 들어가 현재 위치나 원하는 라이딩 장소를 검색하면 된다.

위치 선정 후 라이클을 통해 대여할 수 있는 자전거 목록을 살펴볼 수 있다. 자전거는 가격순 또는 종류별로 한눈에 볼 수 있어 비교하기 편하다. 마음에 드는 자전거를 선택하면 자전거에 대한 상세 정보를 사진과 함께 확인할 수 있다. 대여를 원하면 라이클 앱상에서 회원 등록 후, 결제 가능한 카드 정보를 등록하여 휴대폰에서 간편하게 결제까지 마칠 수 있다.

[바이크조선 관련뉴스]

  • Copyrights ⓒ 바이크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