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머! 이게 물병이야, 스피커야, 조명이야?

안수현 바이크조선 객원기자 이

입력 : 2016.10.06 15:21

바야흐로 멀티시대! 한 가지 기능에만 충실해선 승부를 볼 수 없는 시대가 되었다. 더욱이 가전이나 가구 등의 최소화를 추구하는 ‘미니멀 라이프’ 바람까지 더해져, 한 가지 제품에 다양한 부가 기능을 가진 멀티 제품들을 찾는 수요가 늘고 있다.

자전거 세계에서도 멀티 제품을 이용한 스마트 라이딩이 대세다. 물병을 이용해 노래를 듣고, 야간 라이딩 시 조명기능까지, 언뜻 보면 생뚱맞은 기능이 한데 모여 그야말로 멀티플레이가 가능해졌다.


	스마트 물병 ‘Hydra(하이드라)’
스마트 물병 ‘Hydra(하이드라)’ / 미국 소셜 펀딩 사이트 '킥스타터'

현재 미국 소셜 펀딩 사이트 ‘킥스타터’에서 판매 중인 스마트 물병 ‘Hydra(하이드라)’는 물병에 추가된 다양한 부가기능으로 자전거는 가볍게, 라이딩은 더 즐겁게, 완벽한 스마트 라이딩을 실현한다.

먼저 물병답게 기본적으로 310mL의 물을 담을 수 있다. 기존 일반 물병에 비해 조금 작은 용량이긴 하지만, 그 밖에 놀라운 기능을 포함하기 위해선 물 용량을 조금 양보해도 좋다. 게다가 환경호르몬 걱정 없는 BPA-Free(비스페놀A 없음) 소재라는 사실!


	Hydra 물병의 뚜껑은 선 없이 블루투스로 음악을 재생하는 스피커 기능을 장착했다.
Hydra 물병의 뚜껑은 선 없이 블루투스로 음악을 재생하는 스피커 기능을 장착했다. / 미국 소셜 펀딩 사이트 '킥스타터'

Hydra 물병의 뚜껑은 선 없이 블루투스로 음악을 재생하는 스피커 기능을 장착했다. 3W 출력의 이 스피커는 따로 분리해 일반 블루투스 스피커처럼 사용할 수 있어 더욱 효율적이다. 물병 아랫부분에는 4000mAh의 배터리를 내장하여 스마트폰은 물론 다른 전자기기까지 고속 충전이 가능하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물병 안에 파워풀한 LED 조명을 내장해 상황에 따라 다양한 모드로 연출할 수 있다. 야간 라이딩 시 어둠을 밝혀주는 ‘WHITE’ 불빛은 강력한 빛으로 어둠 속 안전을 지켜준다. ‘RED’는 위험 상황에서 도움을 요청할 수 있도록 빨간 불빛이 깜빡거리게 설정할 수 있다. 빨강, 파랑, 초록 등 여러 색의 ‘RAINBOW’는 파티를 즐기거나, 그 밖에 다양한 상황에서 멋진 분위기를 연출하는데 한몫을 한다.


	물병 안에 파워풀한 LED 조명을 내장해 상황에 따라 다양한 모드로 연출할 수 있다.
물병 안에 파워풀한 LED 조명을 내장해 상황에 따라 다양한 모드로 연출할 수 있다. / 미국 소셜 펀딩 사이트 '킥스타터'

물병 따로, 스피커 따로, 충전기 따로… 각각의 제품을 따로 구매하면 비용도 부담되지만, 일일이 자전거에 설치하기도 번거롭다. 그런데 한 번에 모든 기능을 충족할 수 있으니, 놀랍고도 참 편리한 제품이다.


	자전거 세계에서도 멀티 제품을 이용한 스마트 라이딩이 대세다.
자전거 세계에서도 멀티 제품을 이용한 스마트 라이딩이 대세다. / 미국 소셜 펀딩 사이트 '킥스타터'

Hydra 물병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킥스타터(https://www.kickstarter.com/projects/open-2/the-hydra-smartbottle/description)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바이크조선 관련뉴스]

두 ‘손’으로 영차! 이제 손으로 달린다, ‘Twicycle 자전거’
자전거 세울 때 핸들바까지 완! 벽! 밀! 착?
이젠 고글도 스마트하게! 美 자전거 대표팀이 사용한다는 ‘솔로스’

  • Copyrights ⓒ 바이크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