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끝, 살과의 전쟁 선포! 건강하게 살 빼는 자전거 다이어트 인기

안수현 바이크조선 객원기자 이

입력 : 2016.11.22 15:43 | 수정 : 2016.11.22 15:44

수능 끝난 수험생 외모 관리 아이템

수능이 끝난 후, 수험생들의 최대 관심사는 단연 ‘외모 가꾸기’일 것이다. 실제로 교복 브랜드 스마트학생복이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수능이 끝나고 가장 먼저 하고 싶은 것’으로 응답자의 약 45%가 다이어트 및 운동을 꼽았다고 한다.

수능만을 위해 달려온 수험생들은 신체활동 없이 앉아서 공부하는 시간이 길어 체중이 불어난 경우가 많다. 수능이 끝난 지금, 풋풋한 스무 살 새로운 시작을 앞두고 하루빨리 체중을 줄이고 싶은 마음이 간절할 것이다.

이에 유통업계에서는 본격 외모 관리에 나선 수험생들을 겨냥한 아이템을 선보이며 애프터 수능 마케팅에 돌입했다.


	삼천리 로드 자전거 'XRS 16'
삼천리 로드 자전거 'XRS 16' / 삼천리자전거 제공

다이어트는 물론 스트레스 해소, 기분 전환용 로드 자전거 ‘XRS 16’

운동 효과가 좋은 자전거 타기는 다이어트를 결심한 이들이 가장 먼저 시도하는 방법 중 하나나다. 자전거는 대표적인 유산소 운동이면서, 하체 근력과 근지구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운동으로 관절에 부담을 주지 않아 무리 없이 운동하기 좋다. 또 적당한 스피드를 즐기면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어 수험생들의 기분 전환용으로도 그만이다.

XRS 16은 삼천리자전거의 대표 로드자전거 시리즈 XRS 중 가장 대중적인 제품으로, 장거리 라이딩이나 포장도로 라이딩에 적합한 모델이다. 16단 변속 시스템이 적용되어 속도감을 즐기기 좋으며, 10kg의 가벼운 무게로 부담 없이 즐기기 좋다. 특히 변속기, 시프터 등의 변속 시스템을 시마노 ‘클라리스’급으로 통일하여 운동량이 부족했던 수험생들이 로드 자전거에 입문하기 좋은 모델이다. 디자인 역시 프레임 접합부를 깔끔하게 처리하는 스무드웰딩(Smooth Welding) 공법을 적용하여 매끄럽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완성했다.


	풀무원 잇슬림 '알라까르떼'
풀무원 잇슬림 '알라까르떼' / 풀무원건강생활 홈페이지

최소한의 칼로리로 고른 영양소를 포함한 다이어트 도시락

바쁜 일상 속에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만한 식단을 짜기란 여간 쉽지 않은 일이다. 특히, 공부에 매진해오던 수험생들은 평소 동경해오던 연예인들의 다이어트 식단 등 인터넷에 떠도는 수많은 식단 정보를 섭렵하며 다이어트를 시도한다. 하지만 결국 그냥 굶거나 시도하더라도 실패로 끝나는 경우가 많다. 이에 낮은 칼로리지만 고른 영양소를 포함하고 맛까지 두 마리 토끼를 잡은 다이어트 도시락이 출시돼 눈길을 끈다.

풀무원건강생활이 운영하는 다이어트 프로그램 잇슬림은 신선한 식재료를 과학적으로 설계한 다이어트 도시락 ‘알라까르떼 슬림’ 10종을 리뉴얼 출시했다. ‘알라까르떼 슬림’은 건강관리와 체중유지를 위해 풀무원 셰프와 임상영양사가 설계한 요리형 샐러드 제품이다. 평균 열량 220kcal, 탄수화물 24g, 11eGL(당부하지수)로 하루 최소 필요량의 탄수화물, 적정 단백질을 제공하여 체중 감량 단계의 영양 밸런스를 맞출 수 있도록 한 한 끼 대용식이다. ‘알라까르테 슬림’은 잇슬림의 인기 식단을 리뉴얼한 것으로, 파스타와 샐러드로 구성됐던 기존 제품과 달리 샐러드로만 구성해 매일 다른 식단을 질리지 않고 먹을 수 있도록 했다. 열량 또한 기존 평균 260kcal에서 평균 220kcal로 낮췄다.


	가민 포러너 235
가민 포러너 235 / 가민 홈페이지

스포츠 워치의 끝판왕! 심박수, 걸음수, 칼로리 소모량 실시간 측정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근력운동보다도 유산소 운동이 필수적이다. 이에 유산소 운동에 초점을 맞춘 스포츠 워치가 출시돼 눈길을 끈다. 운동을 하면서 간편히 심박수, 걸음수 및 칼로리 소모량을 확인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하며, 보다 효과적으로 운동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가민(GARMIN) 포러너 235는 이용자가 운동하면서 심박수, 걸음수, 칼로리 소모량 등 데이터를 실시간 측정할 수 있다. 제품은 손목 위에서 심박수를 측정하는 ‘가민 엘리베이트’ 기능을 최초로 적용했다. 광학 센서가 최대 유산소 섭취량까지 기록하여 달리기 강도와 휴식 시간을 과학적으로 조절할 수 있다. 탑재된 컬러 디스플레이와 그래픽 인터페이스는 선명한 화질로 강한 햇볕 아래서도 가독성이 높다. 무게는 42g으로 가볍다. 운동 강도를 실시간 측정하는 트레이닝 모드에서 최장 11시간, GPS를 끄고 평상시 움직임을 기록하는 액티비티 트래킹 모드에서 최장 9일 동안 사용할 수 있다. 50m 생활 방수기능도 있으며, 레드, 핑크, 민트 등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삼천리자전거 관계자는 “수능이 끝나고 자기 관리에 들어간 수험생들을 위한 다이어트 아이템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꾸준한 자기 관리로 수험생들이 건강도 회복하고 기분 전환 및 스트레스를 해소하며 삶의 활력을 되찾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바이크조선 관련뉴스]

‘두발로 데이’ 맞아 자전거로 출근해요
상남자 전성시대, ‘블랙 컬러’ 잇 아이템 열풍
나 혼자 논다! ‘혼놀족’ 위한 레저 아이템 인기

  • Copyrights ⓒ 바이크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