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자전거, ‘2017 신제품 발표회’ 개최

홍지연 조선닷컴 웹PD 이

입력 : 2017.01.23 16:04

자전거 본연의 매력 강조를 통해 2017 고객 확장 전략 제시
20대 타깃으로 비 라이더와 라이더 모두를 자극하는 프로모션 진행 예정

삼천리자전거(대표 김석환)는 지난 19일 충북 청주 그랜드 프라자 호텔에서 열린 신제품 발표회 ‘2017 전국 대리점주 세미나’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전국 1,200여 명의 대리점주들이 참석한 이번 세미나에서는 총 200여 모델의 신제품을 전시했으며, 신규 차종 설명회와 더불어 2017년 삼천리자전거의 주요 마케팅 전략 및 영업 정책을 발표했다.

삼천리자전거의 올해 다양해진 탈 것들 사이에서 자전거만의 매력 강조를 통해 엔트리 고객의 지속적인 확장을 이끌어 나가겠다는 전략을 세웠다. 이에 20대를 타깃으로 비 라이더에게는 라이딩에 대한 동경과 선망을 자극하고 기존 이용자들에게는 라이딩에 대한 자부심을 부여하는 영상 광고와 참여형 프로모션을 준비 중이다.


	삼천리자전거는 지난 19일 충북 청주 그랜드 프라자 호텔에서 2017 신제품 전시회를 열었다.
삼천리자전거는 지난 19일 충북 청주 그랜드 프라자 호텔에서 2017 신제품 전시회를 열었다. / 삼천리자전거 제공

삼천리자전거는 지난해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은 제품의 특성을 분석해 2017년도 각 브랜드별 라인업을 재정비했다. 출시 이후 꾸준한 인기를 통해 국민 MTB로 정착한 칼라스 시리즈와 작년 한 해 ‘류준열 자전거’로 불린 대표 로드 자전거 XRS 시리즈를 필두로 주요 라인업을 구성했다.

이 밖에도 출퇴근용과 가벼운 도심 주행용으로 로드 자전거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점을 감안해 디스크브레이크를 장착한 하이브리드 제품 ‘브릭’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적용한 시티형 제품 ‘브릭시티’를 출시해 하이브리드 라인을 새롭게 구성한다.

또한 올해 중점 정책으로 대리점주를 대상으로 바이크 아카데미를 정기적으로 운영, 소비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 품질을 향상하는 한편, 친절 A/S 지정점 운영 확대를 통해 소비자들이 자전거의 품질 및 안전에 대해 지속해서 관리받도록 할 예정이다.

별도로 삼천리자전거는 소비자들의 구매 패턴을 분석해 올해의 자전거 컬러 트렌드를 발표했다. 연령과 성별에 무관하게 꾸준하게 인기를 얻는 있는 ‘블랙’ 컬러 제품이 여전히 강세일 것으로 예측되는 가운데, ‘블랙’을 베이스로 펄, 그레이, 메탈릭, 카멜레온 등이 믹스된 새로운 컬러 트렌드를 제시했다.

삼천리자전거 관계자는 “새로운 컬러 트렌드 및 소비자들의 의견을 반영한 신제품 출시를 통해 2017년 자전거 업계를 선도해 나갈 예정”이라며 “특히, AS와 서비스 품질 및 안정성을 더욱 강화해 소비자 신뢰도 및 만족도를 개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바이크조선 관련뉴스]

“자전거 아빠, 저도 두발자전거 가르쳐주세요!”
“비교적 포근한 올겨울, 야외 활동 늘어나”
초겨울 추위에 부상 방지하는 ‘안전 라이딩 팁’

  • Copyrights ⓒ 바이크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