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도둑, 스마트 페달만 있으면 뛰어봤자 손바닥 안이다!

안수현 바이크조선 객원기자 이

입력 : 2017.05.19 15:57

스마트폰과 연동해 위치추적이 가능한 스마트 ‘페달’

만약 소중한 나의 자전거를 도난당한다면? 깊은 분노와 상실감에 지구 끝까지라도 쫓아가고픈 심정일 것이다. 이럴 때 실시간으로 자전거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면 좋을 텐데…. 이렇게 스마트한 기능을 자전거 필수 부품인 ‘페달’을 이용해 실현할 수 있다면 어떨까?


	'Connected Pedal(연결 페달)'은 자전거 페달에 다양한 정보를 연결하여 라이더에게 제공하는 스마트 자전거 페달이다.
'Connected Pedal(연결 페달)'은 자전거 페달에 다양한 정보를 연결하여 라이더에게 제공하는 스마트 자전거 페달이다. / 크라우드펀딩 사이트 '인디고고'

‘Connected Pedal(연결 페달)’은 이름 그대로 자전거 페달에 다양한 정보를 연결하여 라이더에게 제공하는 스마트 자전거 페달이다. ‘Connected Pedal’을 장착하고, 전용 애플리케이션과 연동하면, GPS를 이용한 위치 추적은 물론, 주행 거리, 속도, 소모 칼로리 등을 알 수 있다.

‘Connected Pedal’의 가장 큰 장점은 페달에 내장된 GPS로 자전거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다. 언제 어디서든 자전거가 있는 곳을 쉽게 확인할 수 있으니, 자전거를 찾아 헤맬 염려가 없다. 또한, 자전거 주인이 아닌 다른 누군가가 자전거를 움직이면 그 즉시 사용자의 스마트폰으로 경고 알림이 발송되어 도난 방지에도 효과적이다. 더 놀라운 점은 배터리가 따로 없어, 번거로운 충전 과정이 필요 없다는 것이다.


	자전거 주인이 아닌 다른 누군가가 자전거를 움직이면 그 즉시 사용자의 스마트폰으로 경고 알림이 발송되어 도난 방지에도 효과적이다.
자전거 주인이 아닌 다른 누군가가 자전거를 움직이면 그 즉시 사용자의 스마트폰으로 경고 알림이 발송되어 도난 방지에도 효과적이다. / 크라우드펀딩 사이트 '인디고고'

설치 방법 역시 간단하다. 기존에 있던 페달을 제거한 다음, 특별한 기술 필요 없이 일반 페달 설치와 같은 방법으로 ‘Connected Pedal’을 장착해주면 끝이다. 자전거에 장착이 완료되면, 스마트폰에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Connected Pedal’과 연동하면 사용 준비는 끝난다.


	기존에 있던 페달을 제거한 다음, 특별한 기술 필요 없이 일반 페달 설치와 같은 방법으로 'Connected Pedal'을 장착해주면 된다.
기존에 있던 페달을 제거한 다음, 특별한 기술 필요 없이 일반 페달 설치와 같은 방법으로 'Connected Pedal'을 장착해주면 된다. / 크라우드펀딩 사이트 '인디고고'

‘Connected Pedal’을 이용하면, 다양한 정보를 이용해 자신의 라이딩 패턴을 분석하고, 보다 효율적인 운동을 할 수 있다. 여기에 자전거 위치 확인은 물론, 도난 방지 알림 기능까지 갖추고 있으니 ‘Connected Pedal’만 있으면 어디서든 안전하고, 스마트한 라이딩이 가능해진다.

‘Connected Pedal’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크라우드펀딩 사이트 ‘인디고고’ 상세페이지(https://www.indiegogo.com/projects/connected-cycle-pedal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바이크조선 관련뉴스]

낡은 자전거 줄게 ‘전기자전거’ 다오!
아직도 자전거 자물쇠 챙기세요? 귀찮은 자물쇠 휴대는 이제 그만!
자전거 주차, 손으로 ‘쓱’ 밀어 깔끔하게 주차 ‘끝’?

  • Copyrights ⓒ 바이크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