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자전거 자물쇠 챙기세요? 귀찮은 자물쇠 휴대는 이제 그만!

안수현 바이크조선 객원기자 이

입력 : 2017.03.28 15:17

자물쇠 기능 갖춘 자전거 페달 ‘Pedal lock’

“자물쇠 따로 챙겼어?”, 함께 라이딩에 나선 친구의 물음에, 내 자전거의 안전을 위해 자물쇠는 필수라며 의기양양하게 자물쇠를 꺼내 들었다. 그런데 이게 웬걸, 한발 늦었다. 무려 자전거 ‘페달’에서 자물쇠를 꺼내 몇 초 만에 뚝딱 자전거 주차를 마친 친구가 승자의 미소를 지어 보이는 게 아닌가!


	자전거 자물쇠 기능을 갖춘 자전거 페달 'Pedal lock(페달 락)'
자전거 자물쇠 기능을 갖춘 자전거 페달 'Pedal lock(페달 락)' / 미국 소셜 펀딩 사이트 '킥스타터'

‘Pedal lock(페달 락)’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자전거 자물쇠 기능을 갖춘 자전거 페달이다. 별도의 수납공간이 없는 자전거에 자물쇠 등의 소지품을 휴대하려면 가방을 메거나, 자전거에 가방을 거치하는 등 짐을 지고 달려야 한다. 그런데 Pedal lock을 이용하면, 그런 수고 없이 간편하게 자물쇠를 휴대할 수 있다.


	Pedal lock을 이용하면, 자물쇠를 따로 챙겨야 하는 번거로움이 사라져 보다 가벼운 라이딩이 가능해진다.
Pedal lock을 이용하면, 자물쇠를 따로 챙겨야 하는 번거로움이 사라져 보다 가벼운 라이딩이 가능해진다. / 미국 소셜 펀딩 사이트 '킥스타터'

기존 자전거 페달을 Pedal lock으로 교체한 다음, 주행 시 일반 자전거 페달처럼 사용하다, 주차 시 페달에서 케이블을 꺼내 자전거를 묶어주면 된다. Pedal lock을 이용하면, 자물쇠를 따로 챙겨야 하는 번거로움이 사라져 보다 가벼운 라이딩이 가능해진다.


	페달 속에 내장된 케이블은 총 길이 33인치, 두께 2.4mm의 아연 소재로, 일반 자전거 자물쇠와 비슷한 내구성을 지녔다.
페달 속에 내장된 케이블은 총 길이 33인치, 두께 2.4mm의 아연 소재로, 일반 자전거 자물쇠와 비슷한 내구성을 지녔다. / 미국 소셜 펀딩 사이트 '킥스타터'

페달 속에 내장된 케이블은 총 길이 33인치, 두께 2.4mm의 아연 소재로, 일반 자전거 자물쇠와 비슷한 내구성을 지녔다. Pedal lock만의 특별한 점은 알람 기능이 있어, 누군가 자전거에 손을 대거나, 자물쇠에 충격을 가하면, 그 즉시 큰 소리의 알람이 발생한다.

Pedal lock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미국 소셜 펀딩 사이트 킥스타터 상세페이지(https://www.kickstarter.com/projects/pedallock/pedal-lock-built-in-bicycle-security)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바이크조선 관련뉴스]

자전거 주차, 손으로 ‘쓱’ 밀어 깔끔하게 주차 ‘끝’?
깜짝이야! 뒤에서 나타난 라이더? 후사경으로 미리 확인하자!
‘툭’ 갖다 대면 ‘착’ 달라붙는 자전거용 스마트폰 거치대

  • Copyrights ⓒ 바이크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