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떠나면 고생’…도심에서 휴가 즐기는 ‘스테이케이션’이 뜬다

홍지연 조선닷컴 웹PD 이

입력 : 2016.06.29 16:38

‘스테이케이션’의 완성 돕는 도심형 레저용품은?
‘스테이케이션’ 위한 로드 자전거, 래시가드 등 레저 스포츠용품 인기

최근 집이나 집 근처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즐기는 ‘스테이케이션’이 새로운 휴가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스테이케이션'은 ‘머물다(Stay)’+‘휴가(Vacation)’의 합성어로, 먼 곳으로 떠나는 대신 집이나 그 주변에서 휴식을 취하거나 도심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는 것을 말한다. 긴 이동시간과 비싼 물가, 수많은 인파 등 다양한 휴가철 스트레스를 피할 수 있고 구체적인 계획을 세울 필요도 없어 평소 격무에 지친 직장인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이에 도심에서 보내는 휴가를 더욱 알차게 만드는 도심형 레저 스포츠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내리쬐는 태양 아래 휴가 느낌 충만한 ‘스테이케이션’을 완성해 줄 레저 아이템을 소개한다.

뜨거운 여름, 도심 속 시원한 라이딩으로 짜릿한 휴가 보내자

자전거족의 증가와 함께 국민 스포츠로 자리 잡은 라이딩은 시원한 바람을 가로지르며 도심을 만끽하기에 좋다. 특히, 짜릿한 속도감을 즐기고 싶다면 로드 자전거를 추천한다.


	삼천리자전거 아팔란치아 ‘XRS 16’
삼천리자전거 아팔란치아 ‘XRS 16’

삼천리자전거의 아팔란치아 ‘XRS 16’은 변속기, 시프터 등 변속 시스템을 시마노 ‘클라리스’급으로 통일한 16단 알루미늄 로드 자전거다. 합리적인 가격대로 가성비를 충족시켜 여름 휴가를 맞아 라이딩을 즐기려는 입문자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특히 프레임 접합부를 더욱 매끄럽게 처리하는 ‘스무드 웰딩(Smooth Welding)공법’으로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완성했다.

또한, 이 제품은 최근 인기리에 방영 중인 드라마 ‘운빨로맨스’에서 주인공 류준열이 애용하여 일명 ‘제수호 자전거’로 불리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산바람만큼 시원한 운동화로…이번 휴가는 여름 산 정복!

지친 현대인들이 자주 찾는 집 근처 산은 우거진 나무 그늘과 시원한 바람으로 더위를 잊게 하여 스테이케이션을 즐기기에 충분하다. 여기에 편한 하이킹화까지 더해진다면 더할 나위 없을 것이다.


	노스페이스 '워킹 1H 보아'
노스페이스 '워킹 1H 보아'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의 '다이나믹 하이킹'은 외부 충격과 오염물질로부터 발을 보호하고 고어텍스 서라운드 기술이 내부의 습기와 열기를 탁월하게 배출하여 여름 하이킹에 적합하다.

특히, 대표 제품인 '워킹 1H 보아'는 방수와 방오 기능을 갖춘 원사를 적용해 물이 고여 있는 곳도 거리낌 없이 다닐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발꿈치와 발바닥 부분에 뒤틀림을 막고 탄성을 높인 파워 스트랩 기술을 적용해 안정성도 높여서 여름 하이킹에 부담이 없다.

도심 수영장에서는 비키니보다 래시가드를

최근 한강뿐만 아니라 호텔 등 도심 속 실외수영장의 증가로 수영을 하기 위해서는 바다로 가야한다는 공식이 깨지고 있다. 다만, 도심 속 수영장에서 노출이 심한 수영복은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으니 래시가드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


	뉴발란스 'NB 래쉬가드'
뉴발란스 'NB 래쉬가드'

뉴발란스의 'NB 래쉬가드'는 긴 소매 덕분에 노출 부담은 적으면서도 멋스러우며 스판소재를 활용해 체형 보정 효과까지 누릴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SPF 50+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로 피부를 안전하게 보호하여 도심 수영장에서도 햇볕에 대한 부담 없이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래시가드 하단 내부에 있는 스트링으로 팬츠와 고정할 수 있어 상의가 말려 올라가는 걱정을 덜어 준다.

운동과 시원한 바람,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전동휠

최근 도심에서 1인용 이동 수단인 '스마트 모빌리티'를 활용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스마트 모빌리티는 첨단 충전과 동력 기술이 융합된 소형 개인 이동수단으로 전동휠, 전동 퀵보드 등이 대표적이며 더운 여름, 큰 힘을 들이지 않고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운동을 즐길 수 있다.


	세그웨이&나인봇 '나인봇 원S2'
세그웨이&나인봇 '나인봇 원S2'

스마트 모빌리티 전문기업 세그웨이&나인봇의 최신형 모델 '나인봇 원S2'는 11.4kg의 가벼운 무게와 최대 주행거리 30km를 자랑해 멀리 떨어지지 않은 곳에서 레저를 즐기기에 제격이다.

또한 모빌리티 내부 전면 밀봉설계를 통해 강력한 방수, 방진 등급을 제공해 다양한 지형과 환경에서도 안정감 있게 주행할 수 있어 도심 주행에도 적합하다. 아울러 바퀴가 하나인 전동휠은 중심 잡기를 통해 하체 운동 효과도 볼 수 있다.

삼천리자전거 관계자는 “최근 집 근처나 도심에서 여름 휴가를 즐기는 소비자가 증가하며 다양한 도심형 레저 스포츠를 활용하는 추세”라며 “도심 라이딩에 적합한 로드자전거 등 다양한 레저 스포츠용품을 활용하면 더욱 즐거운 스테이케이션을 만끽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바이크조선 관련뉴스]

알톤스포츠, ‘로드마스터 토치카’출시
“함양 산길에 도전해보세요!” 전국산악자전거대회 내달 개최
트렉, ‘도마니 SL’, ‘도마니 S’, ‘도마니 ALR’ 출시
  • Copyrights ⓒ 바이크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