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톤스포츠, TV 보며 트레이닝 하는 ‘KT 헬스바이크’ 판매

홍지연 조선닷컴 웹PD 이

입력 : 2016.08.09 15:40

KT, 지오아이티와 ‘홈 IoT 신규서비스 사업 협력’ 양해각서 체결

알톤스포츠(대표이사 김신성)는 KT의 ‘GiGA IoT 헬스바이크’를 자사 직영점 및 일부 직판 대리점에서 판매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최근 알톤스포츠와 KT, 지오아이티 등 3사는 ‘홈 IoT 신규서비스 사업 협력’에 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3사는 헬스바이크 등 가정용 IT 기기에 ICT(Information Communication Technology)를 접목한 비즈니스모델을 개발하고 IoT 기기 판매와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을 추진하기로 했다.


	알톤스포츠 쇼룸에서 헬스바이크를 체험하는 모습
알톤스포츠 쇼룸에서 헬스바이크를 체험하는 모습 / 알톤스포츠 제공

이에 알톤스포츠는 자사가 보유한 자전거 제조 기반시설과 연구 인력을 활용해 IoT 기능이 탑재된 헬스바이크의 제조와 개발, 생산에 협력하고 있으며, 최근엔 전국 40여 개 대리점에서 ‘GiGA IoT 헬스바이크’를 판매하기 시작했다.

이 제품은 올레 TV와 스마트폰을 통해 실내에서 게임을 즐기며 트레이닝할 수 있는 3D 실감형 ‘헬스테인먼트’이다. 게임 화면에 오르막 경사가 나타나면 바이크 페달에 부하가 반영돼 사용자가 페달을 강하게 밟아야 한다.

핸들이 360도 돌아가고 장애물과 충돌 시 진동하는 양방향 효과도 있어 실내에서 이용하는 사용자가 실제로 바깥에서 자전거를 타는 기분을 느끼며 운동하도록 만들었다.

알톤스포츠 관계자는 “최근 출시한 안전 핸들그립이나 실버카처럼 보다 다양한 관련 제품을 취급해 소비자들이 다양한 제품을 접할 수 있게 하고, 대리점이나 유통 채널 면에서 수익선 다변화에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자세한 제품 문의는(031-727-9100)나 (www.altonsports.com)로 하면 된다.

[바이크조선 관련뉴스]

아스타나 프로팀 2017년부터 아르곤 18로 스폰서 변경
어린이 자전거 교통안전 위해 강북구가 나섰다!
브레이크 있는 안전한 픽시 자전거, 알톤스포츠에서 만나요!
  • Copyrights ⓒ 바이크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