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방 안에 쏙! 접어서 보관하는 자전거 헬멧

안수현 바이크조선 객원기자 이

입력 : 2017.02.02 14:29

라이더라면 반드시 챙겨야 할 안전장구 자전거 헬멧. 양말은 못 신어도 헬멧은 반드시 쓰라는 웃음 섞인 말이 나올 만큼 헬멧은 라이딩에 꼭 필요하다. 요즘은 인체공학적 디자인에 초경량 소재로 가벼우면서도 기능적인 헬멧이 많이 출시되어 있다.


	Fend는 손쉽게 접었다 폈다 크기를 줄일 수 있는 신개념 헬멧이다.
Fend는 손쉽게 접었다 폈다 크기를 줄일 수 있는 신개념 헬멧이다. / 미국 소셜 펀딩 사이트 '킥스타터'

하지만 아무리 가벼운 무게라도 머리를 감싸는 디자인 특성상 부피를 줄이는 건 쉬운 일이 아니다. 안전을 위해 헬멧을 휴대하고 싶지만, 가지고 다니기엔 거슬리는 것도 사실이다. 그런데 여기, 손쉽게 접었다 폈다 크기를 줄일 수 있는 신개념 헬멧이 있어 화제다.


	프레임을 나일론 스트랩으로 연결한 접이식 헬멧으로 마치 부채를 접듯 부피를 작게 만들 수 있다.
프레임을 나일론 스트랩으로 연결한 접이식 헬멧으로 마치 부채를 접듯 부피를 작게 만들 수 있다. / 미국 소셜 펀딩 사이트 '킥스타터'

‘Fend’는 프레임을 나일론 스트랩으로 연결한 접이식 헬멧으로 마치 부채를 접듯 부피를 작게 만들 수 있다. ‘접이식 헬멧이 안전할까?’ 싶겠지만, Fend는 충격에 강한 ABS 플라스틱 소재로 만들어져 외부 충격에 강하며, 내구성도 우수하다. 또한 스트랩으로 연결된 헬멧 프레임 사이로 통풍이 잘되어 답답함 없이 머리 열을 방출한다.


	간편하게 접어 가방에 쏙 들어가니 따로 보관함을 찾아 헤맬 필요가 없다.
간편하게 접어 가방에 쏙 들어가니 따로 보관함을 찾아 헤맬 필요가 없다. / 미국 소셜 펀딩 사이트 '킥스타터'

자전거를 타고 목적지에 도착했을 때, 제법 부피가 큰 헬멧 보관에 난감했다면, Fend 헬멧으로 간편하게 착! 접어보자. 가방에 쏙 들어가니 따로 보관함을 찾아 헤맬 필요도 없다.

Fend 헬멧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미국 소셜 펀딩 사이트 킥스타터 상세페이지(https://www.kickstarter.com/projects/fendhelmet/fend-the-collapsible-bicycle-helm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바이크조선 관련뉴스]

간편하게 ‘스르륵’ 자동으로 움직이는 자전거 자물쇠
어두운 야간 라이딩, 빛나는 손으로 안전 수신호 하세요!
자전거에 ‘이것’만 달아주면, 내가 제일 잘 나가~

  • Copyrights ⓒ 바이크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