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갈매동 안전한 자전거길 조성 벽화사업 완료
경춘선 폐선부지~왕숙천 구간 담장벽면 안전한 도시경관 이미지 구축
무턱대고 달리기만 하는 심심한 자전거 길이 아닌, 예술 벽화를 감상하며 자전거를 즐기는 멋진 거리가 탄생했다!
-
-
갈매동 담터길 벽면에 화사한 분위기로 탈바꿈한 벽화의 거리 / 구리시 제공
구리시(시장 백경현) 갈매동, 경춘선 폐선부지~왕숙천 구간 담장벽면이 쾌적하고 아름다운 거리로 탈바꿈했다. 안전한 도시경관 조성을 위해 진행된 이번 벽화사업은 전문가와 자원봉사자는 물론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여 더욱 큰 의미가 있다.
지난 5월부터 최근까지 자전거 길과 연결되는 갈매동 담터길 담장에 예술적인 벽화를 조성한 이 사업은 자전거 길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안전한 거주 공간 조성으로 범죄를 예방함과 동시에, 도시경관 이미지를 높였다는 평가를 듣고 있다.
-
-
이번 벽화사업은 전문가와 자원봉사자는 물론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여 더욱 큰 의미가 있다. / 구리시 제공
시 관계자는“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재능 기부자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그려낸 벽화사업이 완료되어 마을 분위기도 몰라보게 산뜻해졌다”며,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쾌적하고 안전한 도시경관 이미지 구축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ㆍ 자전거 조립·분해, 양평군 ‘청년창업 자전거 공작소’에서 쉽게 배운다!
ㆍ 수원시 공영자전거, ‘스테이션’은 없어지고 ‘첨단 IoT기술’ 품었다!
ㆍ 의정부시, ‘찾아가는 자전거 안전교육’으로 올바른 자전거 문화 선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