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오지마(1편)-액티비티를 즐기다!
-
-
자전거 라이딩과 함께 힐링이 가능한 이오지마 / 사진취재 임정환PD
-
나가사키짬뽕 / 나가사키 관광청자료

나가사키 지역은 한국 관광객들의 방문은 적지 않은 지역이다. 하지만 나가사키의 많은 명소와 더불어 진정한 힐링을 만끽하고 싶다면, 나가사키에서 배로 약 20분 거리에 있는 고즈넉하고 아담한 작은 섬, 이오지마를 찾아 떠나보자.
일본의 고즈넉하고 아름다운 힐링 지역으로 또 다른 일본의 면모를 느낄 수 있다. 2011년에는 이오지마 대교가 완공되어 육로를 이용해서 갈 수도 있어 최근에는 많은 여행객의 방문이 이어지는 곳이기도 하다.
-
-
1 이오지마대교(나가사키 관광청자료) 2 아래서 바라본 이오지마대교 / 사진취재 임정환PD 3 이오지마항(나가사키 관광청자료)
-
1 이오지마 마을 / 사진취재 임정환PD 2 이오지마 등대(나가사키 관광청자료) 3 해수욕장(나가사키 관광청 자료)

나가사키 사루쿠 코스 중의 하나인 이오지마 코스는 제주도 만큼 풍광이 뛰어나진 않지만 나름 바닷길과 산길이 잘 섞여 있어 지루하지 않다.
섬 한 바퀴를 돌아오는데 이오지마 항 터미널을 시작으로 최북단에 위치한 일본 최초의 콘크리트 등대 '이오지마 등대'를 지나 약 3시간 정도 소요가 된다. 은근히 섬에 있는 건물들과 버스정류장 등이 예쁘게 꾸며져 있고, 이국적인 느낌 등 볼거리가 풍성하다. 쉬엄쉬엄 쉬면서 주변 구경을 하다 보면 별도의 힐링이 필요 없다. 깨끗한 공기와 여유로운 시간의 흐름이 바로 힐링이기 때문이다.
-
-
1 마고메성당 2 이오지마 관광 안내도 / 사진취재 임정환PD
-
-
자전거 대여는 '야스라기 이오지마' 리조트 내에서 가능하며, 숙박객은 무료, 렌탈객은 유료로 운영된다. / 사진취재 임정환PD
이오지마의 가장 매력적인 자전거 코스로는 해안도로를 따라 마련된 자전거전용도로다. 이오지마 대교 감상은 물론 바다를 보며 라이딩 할 수 있으며, 곳곳에 야자나무가 있는 쉼터도 마련되어 잠시 휴식을 취할 수도 있다. 시원한 바다 내음을 스치며 자전거를 타고 이오지마 곳곳을 누빌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해보면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는 것을 먼저 느낄 수 있다.
-
-
이오지마 해안 라이딩을 즐기며 이오지마 대교 감상은 물론 곳곳에 마련된 야자나무 쉼터에서 잠시 휴식을 취할 수도 있다. / 사진취재 임정환PD

취재 협조: 일본정부관광국(JNTO)
'환상의 섬 이오지마' 시리즈 보기(1/2)
- ㆍ나가사키에서 떠나는 힐링 천국~ 환상의 섬, 이오지마(伊王島) (1)
- ㆍ나가사키에서 떠나는 힐링 천국~ 환상의 섬, 이오지마(伊王島) (2)
ㆍ '잃어버린 역사의 한(韓)', 일본 땅을 가다!-(1)
ㆍ '잃어버린 역사의 한(韓)', 일본 땅을 가다!-(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