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인가, 게임인가? 지옥의 레이스 ‘투르 드 프랑스’를 즐겁게 달린다!

안수현 바이크조선 객원기자 이

입력 : 2017.11.24 15:59

자전거를 타고 만만치 않은 난코스를 달렸더니 등줄기에 땀이 흐른다. 지옥의 레이스라 불리는 ‘투르 드 프랑스(Tour de France)’ 코스를 달리며 온몸에 운동 효과가 팍! 스릴 넘치는 게임을 즐긴 듯 짜릿하다. 더구나 이 모든 것을 ‘실내’에서!


	집 안에서 즐기는 실내용 자전거 '버치바이크 라이트(Virchybike LITE)'
집 안에서 즐기는 실내용 자전거 '버치바이크 라이트(Virchybike LITE)' / 미국 소셜 펀딩 사이트 '킥스타터'

‘버치바이크 라이트(Virchybike LITE)’는 집 안에서 즐기는 실내용 자전거다. 여느 실내용 자전거와 다른 점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다양한 코스를 게임처럼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다.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버치바이크 라이트’와 연동한 뒤 TV에 연결하면, ‘투르 드 프랑스(Tour de France)’를 포함한 전 세계 70여 개 코스를 생생하게 보면서 달릴 수 있다. 여기에 주변기기인 ‘버치 팬(Virchy Fan)’을 활용하면 주행 속도에 따라 바람이 나와 실제 밖에서 달리는 듯 리얼함을 더해준다.


	'버치바이크 라이트(Virchybike LITE)'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다양한 코스를 게임처럼 즐길 수 있다.
'버치바이크 라이트(Virchybike LITE)'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다양한 코스를 게임처럼 즐길 수 있다. / 미국 소셜 펀딩 사이트 '킥스타터'

같은 곳만 보고 달리는 일반 실내 자전거와 다르게 유명 자전거 코스를 직접 보면서 달리니 지루할 틈이 없다. 운동한다는 생각보다 오락실 자동차 게임을 하듯 스릴 넘치는 질주 본능이 살아난다.


	제한적이지만 전용 HMD(머리 착용 디스플레이)를 착용하고 VR(가상현실) 라이딩 게임모드도 가능하다.
제한적이지만 전용 HMD(머리 착용 디스플레이)를 착용하고 VR(가상현실) 라이딩 게임모드도 가능하다. / 미국 소셜 펀딩 사이트 '킥스타터'

제한적이지만 전용 HMD(Head mounted Display/머리 착용 디스플레이)를 착용하고 VR(가상현실) 라이딩 게임모드도 가능하다. ‘버치바이크 라이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미국 소셜 펀딩 사이트 킥스타터 상세페이지(https://www.kickstarter.com/projects/1662737031/virchybike-lite-the-versatile-ai-indoor-bike)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바이크조선 관련뉴스]

있는 듯, 없는 듯 자연스러운 디자인의 자전거 벨 ‘Oi(오이)’
자전거 도둑, 스마트 페달만 있으면 뛰어봤자 손바닥 안이다!
어두운 야간 라이딩, 빛나는 손으로 안전 수신호 하세요!

  • Copyrights ⓒ 바이크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